[동해시뉴스] 동해시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가이드북’ 배포…인구정책 총망라

본문

【동해】동해시가 전입, 임신, 출산, 육아, 청년 일자리, 노후 복지 등 시민 생활 전반과 밀접한 생애주기별 인구정책을 총망라한 ‘2025년 동해시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했다.

시민이 누릴 혜택과 지원책을 한 권에 담은 이번 가이드북은 전입 지원부터 노후 복지까지, 생애 전 주기에 걸친 11개 분야의 정책(전입, 결혼, 임신 및 출산, 영유아 돌봄과 양육, 청년 일자리, 노후 복지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각 정책의 지원 내용은 물론 신청 방법과 문의처까지 구체적으로 안내해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여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가이드북은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소책자 형태로 제작해 실용성과 휴대성을 강화했고,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시민 편의를 크게 높였다.

책자 1,000부는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다중이용시설 등에 비치됐으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고, 추후에는 ‘다둥e카드’ 모바일 앱에서도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대를 준비중이다.

시는 이번 가이드북 제작을 계기로 인구 유출을 방지하고 인구 유입을 촉진하는 한편,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임정규 시 행정과장은 “이번 가이드북은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보 제공과 정책 홍보를 확대해 인구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밀헸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36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