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는 2일 변기 물을 내릴 때 발생하는 비산 물질이 최대 92㎝ 높이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국민대학교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를 통해 변기 물을 내릴 때 오염물의 흩어지는 작은 입자인 비산 물질이 최대 9…
역투하는 네일 (광주=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2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선발투수 네일이 1회에 투구하고 있다. 2025.4.27 iso6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
국립민속박물관(서울 경복궁 내)이 어린이날을 맞아 4일(일)부터 5일(월)까지 ‘세계로 가는 놀이 기차’ 행사를 연다. 사진은 'K-놀이나라'에서 즐길 수 있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체험. 사진 국립민속박물관 포토존으로 꾸며진 40여m 빨간색 특급…
영화 '썬더볼츠*'의 한 장면.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투지는 하늘을 찌르는데 팀원은 온통 하자투성이다. 초능력도 없고, 어딘가 모두 불완전하다. 이들이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어벤저스가 없는 지구에서 인류의 미래가 불투명하다고 여긴 마블 팬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이란산 석유를 구매하는 모든 국가와 개인에 대해 제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미국과의 핵협상이 답보 상태인 이란의 수익원을 차단하고, 이란산 석유 최대 수입국인 중국을 압박하기 위한 조치란 해석이 나온다. 트럼프 …
대만 IDF 전투기 훈련 자료사진. EPA=연합뉴스 대만 공군 전투기가 도시 상공에서 훈련 도중 플레어(미사일 회피용 섬광탄)를 발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 연합보와 중국시보 등에 따르면 전날 대만 공군사령부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 30분께 …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국가안보보좌관까지 겸직하면서 “모든 것의 장관”이 됐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1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 가든에서 열린 전국 기도의 날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앞서…
지난달 30일 전북 남원시 요천로에서 열린 '제95회 춘향제' 글로벌춘향선발대회에서 춘향 진으로 선발된 김도연(20·강원·연세대 통합디자인학과)씨가 트로피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남원시 제95회 춘향제…연세대 김도연 ‘미스춘향 진’ “남원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접경지역 방문 이틀째인 2일 강원도 철원군 동송전통시장에서 한 떡집에 들러 가격판에 사인을 해준 뒤 활짝 웃고 있다. 연합뉴스 대법원에서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
서울의 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모습. 연합뉴스 최근 4년간 건강보험료를 제대로 내지 않은 체납자 4000여 명에 40억 원 가까운 진료비 환급 혜택이 돌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건보료를 성실하게 납부한 가입자들의 돈이 잘못 쓰인다는 지적이다. 2일 …
'INTJ'(과학자형)에는 산호수, 자금우, 무늬 몬스테라, 싱고니움 등을 추천한다. INTJ형은 계획적이고 독립적이고 원리원칙을 지키는 전략가 성향이 있다. 이런 유형의 사람은 복잡하거나 독특한 생리 구조가 있는 식물을 키우는 게 적당하다고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설명…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뉴시스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총 50억원을 투입한다. 더본코리아는 2일 전 브랜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로열티를 3개월간 전면 면제하는 가맹점 상생 지원 대책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점주들의 …
대명소노그룹이 저비용항공사 에어프레미아 보유 지분 22%를 전량 매각한다. 매각 금액은 1990억원에 달한다. 최근 인수한 티웨이항공 운영에 집중하기 위한 매각으로 풀이된다. 대명소노그룹은 2일 소노인터내셔널이 JC파트너스와 공동으로 보유한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량…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2일 대선 출마를 선언하며 “공직 외길을 걸어온 제가 신속한 개헌으로 우리 헌정질서를 새로운 반석 위에 올려놓겠다”고 밝혔다. 한 전 총리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서울 …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은 한덕수 전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정원 간부급 출신 인사와 상황실을 꾸려 대선을 준비해 왔다고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2일 MBC 라디오에 출연해 “정원 출신 간부급 인사가 사실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