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뉴스] 양구 공무원 소통 간담회 ‘커피 브레이크’ 운영

본문

저연차 및 상급자 공무원이 만나 건의 사항 청취 및 해결 방안 모색 등

◇양구군청 공무원들간의 소통 간담회 ‘커피 브레이크’가 지난 14일 공감카페에서 서흥원 양구군수와 행정복지국장, 경제건설국장이 16명의 저연차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양구】양구군은 새내기 공무원과의 조직문화 혁신 및 수평적 소통 강화를 위해 직원 소통 간담회 ‘커피 브레이크’를 운영하고 있다.

저연차 공무원과 상급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수평적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지난 14일 공감카페에서 열린 첫 ‘커피 브레이크’에서는 서흥원 양구군수와 행정복지국장, 경제건설국장이 16명의 저연차 공무원들과 각종 애로사항의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후배 공무원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군이 지난 1월 실시한 ‘2025년 조직문화 진단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업무 방식에 대한 고민, 사회 이슈 및 세대 간 소통 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앞으로도 공직자 간 소통 강화를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과 열린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는 회차별 20명 내외의 저연차 공무원이 참여하며, 오는 9월 두 번째 소통 간담회가 예정돼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79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