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뉴스] ‘신라모노그램 강릉’ 31일 오픈..반려견 동반객실 운영
본문
-반려견 동반 객실 운영, 오픈 기념 패키지 등 풍성한 고객 혜택 제공
-국내 첫 ‘신라모노그램’, 강릉 송정 해변에 이달 31일 개관
- 휴양과 레저, 미식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휴식 경험

강릉 사람들의 휴식처로 각광받는 송정해변은 바다와 소나무숲이 가까워 뜨거운 여름태양을 피해 그늘진 솔밭에서 쉬면서 해수욕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바다를 즐기면서 책을 읽거나 명상을 하며 자연속에서 쉴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바다를 보며 소나무숲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명품 해송길이 있어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이런 명소에 신라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강릉’이 오는 31일 문을 연다. 새로운 명품 휴식처로 오픈전부터 주목받고 있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미리 찾아가 봤다.
■국내 첫 ‘신라모노그램’, 강릉 송정 해변에 이달 31일 개관
오픈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라모노그램은 명품 해송길을 품은 송정 해변의 자연과 최고급 시설로 전 연령층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더 신라'가 추구해온 가치·정체성 등의 헤리티지와 현지 자연환경과의 '조화'를 추구해 만들어진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어퍼 업스케일(upper upscale) 브랜드로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 '럭셔리' 호텔로 5성급 호텔인 서울신라호텔 보다 한단계 낮지만 비즈니스호텔인 4성급 신라스테이 보다는 높다.
호텔’과 ‘레지던스’로 오픈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커플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 객실 90% 이상이 오션 뷰… 반려견 동반 객실 운영
객실 90%가 송정 해변과 솔밭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오션 뷰와 파인 뷰를 제공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전 연령층이 고객이 편안히 쉴 수 있도록 315실 규모의 호텔객실이 6개 타입으로, 602실 규모의 레지던스 객실이 리조트형으로 설계돼 있는 등 다양한 타입의 호텔과 레지던스 객실을 갖췄다.
5층 전체객실을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객실'로 통크게 배치하고 룸타입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벙커룸에 패밀리 베드가 있는 가족을 위한 객실까지 배치했다.
1000만 반려인을 위해 반려견(묘) 동반 전용 객실은 반려견과의 여행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강아지용 침대와 계단, 배변 패드와 배변판, 강아지 전용 탈취 스프레이, 강아지 안전 울타리 등 다양한 펫 전용 물품이 비치된다, 커플을 위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자쿠지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스위트’ 객실, 전용 테라스와 수영장이 있는 ‘테라스 스위트’ 객실 등 커플부터 가족, 반려견(묘)와 함께하는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또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호텔내 23개의 부대시설도 갖췄다. 어린이 프리미엄 놀이 공간인 '리틀 모노그램'뿐 아니라 친구 및 가족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 룸' 몰입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라이빗 미디어 룸' 골프 고객을 위한 '스크린 골프' 시설, 싱그러운 솔밭과 바다가 보이는 '실내외 수영장'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럭셔리 스파 '스파 파빌리온' 등이 있다.

■ 고객 체험 이벤트, 오픈 기념 패키지 등 풍성한 고객 혜택 제공
오픈을 기념해 7월 31일 체크인하는 모든 이에게 신라모노그램 강릉만의 향기를 담은 사쉐를 증정한다(선착순 증정, 소진 시 마감). 오픈 후 주말인 8월 3일까지는 모노그램 파인 위시 트리,모노그램 모자이크,LED 스크린 메모리 쇼를 진행한다. 모노그램 파인 위시 트리는 강릉 단오제의 소원을 비는 문화와 강릉의 솔향, 신라모노그램 강릉에서의 경험을 의미하는 이벤트다.
솔방울 모양의 위시카드에 소원을 적어 모노그램 파인 트리에 달면 끝.8월 3일까지 고객 체험형 이벤트와 '파노라마 인 강릉' 패키지를 제공하며, 다양한 라이브 공연과 포토존 등도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 매일 럭키드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모노그램 모자이크는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초대형 모자이크 포토월을 장식하는 방식이다. 8월 2일까지 매일 저녁 8시에는 야외 광장에서 로컬 아티스트들의 콘서트가 진행된다. 강릉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소영 캘리그래피 작가가 한국적인 분위기의 붓글씨로 신라모노그램 강릉 오픈의 순간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보컬 2인과 세션 2인으로 구성된 '더 혼스(The Horns)' 브라스 밴드의 공연도 약 70분간 이어진다.
■ 송정 해변 앞 최적의 입지... 휴양과 레저, 미식 아우르는 호텔
휴양과 레저, 미식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강릉의 주요관광지와 가깝고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송정해변과도 인접해 있어 걸어서 5분이면 바다에서 수영은 물론 해양레저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초당순부두로 유명한 초당동의 순두부 거리, 안목횟집거리, 유명 고기집까지 인근에 다양하게 포진해 있어 강릉의 맛을 골라서 즐길 수 있다.
커피거리로 유명한 안목 해변까지 명품 해송솦길을 따라 20분만 걸으면 갈 수 있다. 중앙시장’, ‘경포대’, ‘아르떼뮤지엄 강릉’ 등도 차량으로 10분 이내면 도착한다. 대중교통과의 접근성도 좋아 강릉역에서 차량으로 약 8분, 강릉고속터미널에서 차량으로 약 15분이면 도착한다. 택시를 타도 1만5000원이면 충분하다.
신라모노그램 관계자는 “도시 전체가 관광지인 강릉에 국내 처음으로 라이프스타일 호텔 신라모노그램이 진출하게 됐다”며, “휴양과 레저를 위한 객실과 부대시설은 물론 관광지와의 접근성까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