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뉴스] 동해 DMO 관광아카데미 개교…전국 우수사례 총집합
본문

【동해】동해문화관광재단이 지난 22일 꿈빛마루도서관 대강당에서 ‘2025 동해 DMO 관광아카데미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동해 DMO협의체 회원과 동해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는 지역관광추진 조직(DMO)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이 교육은 동해문화관광재단이 동해시민의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동해 DMO협의체의 관광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DMO관광아카데미는 7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진행되며,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 경험이 풍부한 사업책임자가 강의를 담당한다.
1회차 강연은 홍성 DMO의 김영준 단장이 나서 5년 연속 최우수 DMO 지역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낸 홍성의 관광협의체 운영과 DMO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노하우와 성과를 공유했다.
재단은 이번 우수 DMO 사례 교육을 통해 동해 DMO협의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생태계를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25 DMO 관광아카데미 2차 교육은 8월 12일 오후 4시, 동해 꿈빛마루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동해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 교육이 동해 DMO협의체 회원들의 타 지역 DMO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동해만의 독창적인 사업 발굴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