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뉴스] 동해소방서, 노후 아파트 대상 긴급 화재안전점검

본문

◇동해소방서는 최근 부산 노후 아파트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사망 4명)를 계기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동해】동해소방서는 최근 부산 노후 아파트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사망 4명)를 계기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점검을 실시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화재 예방과 주민 안전 강화를 위한 조치로 사용승인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 아파트 총 79개 단지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문어발식 멀티탭 사용 금지 홍보, 전기 배선 손상 여부 점검, 대피로 확보를 위한 현장 점검, 피난 요령 교육 등이며 화재 예방 강화를 위해 멀티탭 자동소화패치 등 안전용품도 배부하고 있다.

특히 강윤혁 서장은 직접 노후 아파트를 방문해 현장점검과 함께 관리사무소 직원들과 소통하며 화재 예방 및 초기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이어 화재 시 안전한 대피로 확보 방안과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관리사무소 차원의 협조를 당부했다.

강 서장은 “화재는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 핵심”이라며 “여름철 폭염으로 전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에 화재 예방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30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