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이코노미플러스] 제조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체제 구축… 우수한 기술력으로 강원 건설경제 활성화 기여
본문
[지역과 성장하는 강원기업](14)서진건설



건설업은 지역 경제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표적인 핵심 산업이다. 건설 현장 노동자부터 설계, 자재, 장비 운송 등 다양한 직종의 고용을 창출하고 있으며, 지역 내 청년 및 기능 인력들에게도 다양한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도로, 학교, 병원, 주택 등 생활 인프라를 건설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내수 부진과 글로벌 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혁신적인 경영과 사회 공헌을 통해 지역 건설산업을 견인하는 작지만 강한 강원 건설기업들이 있다. 홍천 서진건설㈜(대표이사:장윤경)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강원 건설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도내 대표 여성기업이다.
■직접 제조 및 시공 원스톱 체제 구축, 우수한 기술력 강점=서진건설㈜은 홍천군 홍천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7년 설립됐다. 11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모토 아래 지역 내 주요한 관급 공사를 맡으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건축공사업,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 금속창호 총 5개의 면허를 획득했으며, ‘폴리우레수지도막방수재’를 직접 납품 및 설치하고 있다. 자회사인 ㈜서진산업(대표:김선희)에서 폴리우레수지도막방수재를 직접 제조하고 있으며, 시공까지 원스톱(ONE-STOP)을 지향하는 기업이다. 주력 제조 품목인 폴리우레아 기존 우레아와 우레탄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극소화시킨 특수방수재다. ㈜서진산업은 기존 폴리우레아에 UV차단 및 친환경적인 요소를 추가해 특허 2개를 취득했으며, ㈜서진산업의 폴리우레아 제품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폴리우레아는 직접 시공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군부대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한 ‘강릉공군기지 제18전투비행단 21-소음저감 시설공사’는 서진건설이 진행한 주요 관급 공사 중 하나다. 이외에도 홍천 굴지리, 모곡2리 경로당 신축공사, 동해시 봉정마을 농촌체험관 신축공사 등의 굵직굵직한 건축 공사를 다수 맡아오고 있다.
■가업을 이어 지역 건설업 활성화, 사회 공헌 기여 앞장=장윤경 서진건설㈜ 대표는 2019년 아버지의 뒤를 이어 기업의 대표직을 맡았다. 장 대표는 대학에서 건축공학을 전공했으며, 건축공학과 석사학위를 획득한 건축 분야 전문가다. 장 대표는 직접 현장을 관리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통해 일하는 사람의 시야에서 일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또 아버지의 모든 것이 깃든 회사에서 배워나가고 있는 지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이자 노력이라고 강조한다. 장윤경 대표는 “아버지가 그동안의 공사 결과로 인정받으신 명성을 이어 가고싶다. 또 직원들에게도 신뢰받는 대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진건설㈜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서 나눔 실천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홍천군청을 방문,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으며, 도내 교육시설을 성실히 시공해 강원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1년 강원교육청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 2023년 열린 강원청년경제인연합회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홍천군수 표창을 수여받았다.
장윤경 서진건설㈜ 대표는 “가업을 잇기 위해 관련학과부터 시작해 열심히 달려왔다. 어떻게 하면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지, 공사 퀄리티를 높일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지역 기업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역과 기업 그리고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여성 경영인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