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뉴스] “백년 역사 품은 교정, 천년 미래 향한 약속” 화천 사내초교 100주년 기념행사 성황
본문
상징 조형물 제막식·발전 기금 전달 등 풍성


【화천】화천 사내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가 27일 교내에서 열려 새로운 도약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사내초교, 총동문회,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이날 100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새로운 1,000년을 향해 학교, 동문, 지역사회가 함께 힘차게 나아가기로 했다.
기념식에서는 변지량 기념사업추진위원장, 김경수 동문 등에게 학교장 감사패가 전달됐으며 기념사업추진위는 1,000만원의 발전기금을 학교에 전달했다. 또 기념조형물 제막, 전시회,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김은주 사내초교장, 변지량 추진위원장은 “지난 100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100년을 향해 희망의 길을 열어가자”면서 “사내초교가 인재의 산실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신경호 도교육감, 한기호 국회의원은 “사내초교의 100년은 지역, 재학생, 교직원, 동문이 함께 만들어온 것”이라며 “재학생들도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최문순 군수, 류희상 군의장은 “학교가 없는 지역은 상상할 수 없고 학교는 지역 공동체의 근간을 이룬다”면서 “사내초교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