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뉴스] 인제읍주민자치회·하추리마을 인천 청학동주민자치회와 결연

본문

도농교류 활성화 …10월 하추리마을 도리깨축제 참여

인제군 인제읍 주민자치회(회장:박기선)와 인제읍 하추리 마을(이장:윤종욱),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학동 주민자치회(회장:송상화)가 29일 인천광역시 용담근린공원에서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인제】인제군 인제읍 주민자치회와 인제읍 하추리 마을,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학동 주민자치회가 29일 인천광역시 용담근린공원에서 상호 발전과 교류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도·농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주민자치 역량 강화 및 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단체는 앞으로 △문화 협력, 경제 및 공동사업 협력, 주민역량강화 및 교육 협력, 행정 자원 연계 및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박기선 인제읍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위원들, 윤종욱 하추리마을 이장, 송상화 청학동 주민자치회장과 위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기선 인제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두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양 지역 주민 간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으며, 첫 번째 교류 프로그램은 오는 10월25일 인제 하추리마을 도리깨축제에서 열릴 예정이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90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