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포토뉴스] 강릉 출신 강명진 아주디자인그룹 대표, 한양대 특강

본문

정선 출신 김성희 창의융합교육원 교수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그리고 인문학적 상상력'교과목
강 대표, 실제 창업 사례 중심으로 긍정적 사고의 힘 강조

강릉 출신 강명진 아주대자인그룹 대표는 지난30일 한양대에서 ‘AI 시대의 창의적 리더십과 인간 중심의 상상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정선 출신 김성희 창의융합교육원 교수의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그리고 인문학적 상상력'교과목 수업의 일환으로 문제해결형 학습(IC-PBL, Industry-Coupled Problem-Based Learning)을 실천하기 위한 현장형 수업으로 진행됐다.

강명진 대표는 이번 특강에서 AI·디자인·경영을 아우르는 실제 창업 사례를 중심으로 “성공은 환경이 아닌 태도에서 비롯된다”며 ‘절실함’과 ‘긍정적 사고’의 힘을 강조했다. 그는 “30번의 시도에서 멈추면 결과도 30에 머물지만, 31번째를 버텨내면 결과는 전혀 달라진다”는 메시지를 통해 학생들에게 끝까지 도전하는 의지의 중요성을 전했다. 또한 AI와 사물인터넷이 산업 구조를 빠르게 변화시키는 현장에서 인간의 상상력과 인문학적 사고가 더욱 큰 가치를 만든다고 강조하며, “기술이 아닌 ‘사람 중심의 혁신’이 진정한 미래 경쟁력”이라고 덧붙였다.

김성희 교수는 “이번 강연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그리고 인문학적 상상력' 교과목에서 다루는 내용을 실제 기업의 창의적 적용 사례와 연결, 학생들이 ‘기술·디자인·인문학’을 통합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소중한 학습 경험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기업과 협력한 현장형 IC-PBL(M) 교육을 확대해, 학생 주도형 융합수업의 실천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91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