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정선군·사과축제위원회, 8·9일 임계면 사통팔달시장 일원에서 ‘정선사과축제’ 개최

본문

정선군과 정선사과축제위원회는 8·9일 임계면 사통팔달시장 일원에서 ‘정선사과축제’를 개최한다.(사진은 지난해 사과축제)정선군과 정선사과축제위원회는 8·9일 임계면 사통팔달시장 일원에서 ‘정선사과축제’를 개최한다.(사진은 지난해 사과축제)

【정선】정선군과 정선사과축제위원회는 8·9일 임계면 사통팔달시장 일원에서 ‘정선사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사과 및 감자 품종전시, 농특산물·가공품 전시판매, 사과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 축제기간 동안 메인무대에서는 낭만가객 통기타페스티벌, 임계5일장 공연 등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에는 1만명의 여행객들이 축제를 방문해 준비된 물량이 조기 완판되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군과 정선·여량·임계·예미농협은 지역 사과를 온라인 및 공판장 경매를 통해 안정적으로 유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고품질 사과 생산기술 전수에 힘쓰고 있다.

해발 500m 이상 고랭지에서 재배되는 정선사과는 단단한 과육과 높은 당도, 아삭한 식감으로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함형길 정선사과축제위원장은 “정선사과는 지역주민의 노력과 청정자연이 어우러진 명품 브랜드”며 “사과축제를 통해 정선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97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