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뉴스] “내 손으로 만드는 2026년 예산” 화천군 주민설명회 성료

본문

화천군 5개 읍면 순회 2026년 예산편성설명회 마무리
갖가지 질문과 민원, 제안 쇄도, 화천군 적극 해결 의지

◇화천군청 전경

【화천】화천군의 2026년 예산편성을 위한 5개 읍면 주민 설명회가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군은 지난달 27일 화천읍을 시작으로 31일까지 사내면, 하남면, 간동면, 상서면 지역을 순회하며 예산편성 주민 설명회를 열었다.

지역별 설명회마다 100여 명이 훌쩍 넘는 주민들이 참여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고 군정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생활 속 민원해결을 요청하는 한편 군정 사업에 대한 제안도 스스럼 없이 제시했다.

최문순 군수를 비롯한 모든 실과소장들은 5회에 걸친 예산 설명회에 모두 참여해 군민들의 의견을 꼼꼼히 담았다.

올해 설명회에서는 마을 도로 개선, 상하수도 연결, 농자재 지원, 버스 승차 대기소 설치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질문과 제안, 민원이 쏟아졌다.

최문순 군수는 모든 질문에 대해 주민들에게 답변했으며 담당 부서에는 도움을 요청한 주민과 꼭 현장을 점검하고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군은 수많은 민원과 요청 중 내년 예산에 포함 가능한 사안은 이를 적극 반영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군이 민선 6기 이후 매년 진행하는 주민 예산 설명회가 이처럼 매년 높은 참여 열기를 보이는 것은 실제 예산에 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예산 설명회는 주민들 입장에서는 직접 행정의 예산 운용에 참여해 자신들의 삶의 질을 나아지게 할 수 있어 좋고, 화천군 입장에서는 실제 주민들의 어려움을 들을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

군은 설명회 결과를 적극 반영해 내달 본 예산안을 편성한 후 군의회 심의와 승인을 거쳐 2026년 예산을 확정한다.

최문순 군수는 “화천군 재정운용의 중심은 화천 군민”이라며 “내년 예산안에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최대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09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