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춘천사암리농악보존회 ‘대룡산 공지어 축제’로 시민과 화합
본문
8일 춘천 동내초교·행정복지센터 일대서 개최
◇춘천사암리농악보존회가 오는 8일 춘천 동내초교와 및 동내면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대룡산 공지어 축제’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당시. 춘천사암리농악보존회 제공춘천사암리농악보존회가 오는 8일 춘천 동내초교와 및 동내면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대룡산 공지어 축제’를 연다.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축제는 춘천문화재단의 10읍면 문화마을 지원사업 온다(ON-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마을의 전통을 매개로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 춘천사암리농악보존회는 주민들과 함께 공지어 길놀이를 펼친다. 주민들은 앞서 열린 ‘공지어 길놀이 공작소’를 통해 상모돌리기와 단심줄놀이를 배웠으며, 길놀이 소품을 직접 제작했다.
◇춘천사암리농악보존회가 오는 8일 춘천 동내초교와 및 동내면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대룡산 공지어 축제’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당시. 춘천사암리농악보존회 제공이날 축제는 동내면 이장단의 물맞이로 시작된다. 이어 유진규 마이미스트의 공연이 펼쳐지며, 동내초교 어린이농악단의 판제, 김흥남 마이미스트의 공지어 노래·춤 배우기 등 다양한 무대가 진행된다. 홍성순의 설장구 공연과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강강술래도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한다.
축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 기간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장터, 친환경 농산물 판매 등도 함께 열린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