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두타산성 허병장 문화제’가 2일 삼화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삼화동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려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시민 등이 함께하는 축제가 됐다. ‘허병장’은 ‘허수아비병장’의 줄임말로, 임진왜란 당시 두타산성과 파수안 일대에서 허수아비를 병장으로 만들어 왜적을…
후손없는 외로운 넋 달래 줄 101년 전통 잇는 공동체 제례 …
청소년의 목소리로 지역의 미래를 그리다…‘이 곳에서 시작되는 우리의 이야기’ …
창단 37주년 기념 ‘제51회 동해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가 지난 1일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려 국민적인 공감대와 희망을 노래했다.
동해시 가족봉사단(단장:김종문)은 지난 1일 가족 단원들이 어르신들을 모시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차와 간식을 함께 하며 정서적 교류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진 특별한 주말 나들이 활동을 진행했다.
삼척항에서 계류중이던 어선이 침수되는 사고가 발생, 해경이 긴급 배수 조치를 실시했다.동해해양경찰서는 1일 오전 5시 53분 삼척항 내 계류중이던 A어선에서 침수가 발생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헤경은 즉시 삼척파출소 연안구조정과 해안순찰팀과 P-72정을 현장으로 급…
지난 31일 밤 울릉도에서 발생한 뇌출혈 응급환자가 헬기 편으로 포항으로 긴급이송됐다.동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A(87)씨가 갑작스런 두통과 오른쪽 편마비로 뇌출혈이 의심돼 이날 오후 8시께 울릉의료원에 이송돼 응급처치를 받았으며 울릉의료원에서 치료가 어려워 동해해경…
동해해양경찰서는 동해중부전해상 기상악화, 위험기상이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2일부터 기상특보 해제때까지 발령했다.이 제도는 ‘연안사고 안전관리규정’에 따라 연안해역의 위험한 장소 또는 위험구역에서 특정시기에 기상악화 또는 자연재난 등으로 인…
동해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황윤상)는 지난 30일 노후 보일러 교체사업을 실시하며 새 보일러를 설치한 가구에서 사용하지 않게 된 연탄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나눔 활동은 보일러 교체의 후속 활동으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된 연탄을 소…
‘2025 강원지역 새일센터 성과공유회’가 지난 30일, 31일 이틀간 동해시 보양온천컨벤션호텔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강원지역 10개 새일센터 종사자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여성 일자리 지원성과를 공유하…
11월 1일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아! 대한민국’을 주제로 국민적인 공감대와 희망을 노래 …
최청숙(63) 민주평통 동해시협의회장은 “이재명 정부의 대북정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선적으로 위원들의 애국심을 고취하는데 힘쓰겠다”고 포부.삼척 출신으로 삼척여고, 국군간호사관학교 졸업. 한양대 대학원과 고려대 대학원에서 간호학 석·박사.동해 한중대 교수를 …
◇동해시와 NH농협 동해시지부가 지난 10월 10일 동해역 광장에서 추석 연휴를 마치고 동해역을 떠나는 귀경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강원일보 자료사진. 【동해】동해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연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
【동해】동해시는 지역 노인복지회관 및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11월 3일부터 28일까지 ‘떴다방’ 피해 예방을 위한 시니어감시원 활동을 실시한다.‘떴다방’은 의약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건강기능식품 등을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해 어르신들을 현혹하는…
◇ ◇수상한 문화축제 포스터. 【동해】11월의 시작과 함께 동해지역 특성을 살린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오는 11월 1일 동호 책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