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박재철 본부장을 CSMO(Chief Safety Management Officer, 최고안전책임자)로 영입했다. 이번 인사는 선진형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성수 클러스터 이전 및 이스포츠 등 주요 사업의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9월 19일 경로의 날을 맞아 단체로 체조를 하고 있는 일본 노인들.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일본의 베이비붐 세대, 일명 ‘단카이 세대’(1947~49년생)가 모두 75세 이상에 진입하면서 ‘노인이 소비의 중심이 되는 시대’가 현실화하고 있다. 이 변화의 중…
넥슨은 2012년부터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NEXON FORUM)’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잠재된 창의성과 상상력을 일깨워왔다. 현재까지 도트 디자인 기초, 싱어송라이터 수업, 단편영화 제작 등 총 29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과 도…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3일 서울 중구 보코 서울 명동 호텔에서 열린 '삼양라면 1963' 신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제품을 들고 있다. 김종호 기자 “새로 출시한 ‘삼양1963’은 브랜드 명예 회복과 진심의 귀환을 의미한다. 36년 전 오해와 논란을 바로잡고 새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중견기업 CEO 및 임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190회 중견기업 CEO 오찬 강연회'에 참석해 강연하고 있다. 뉴시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3일 한국이 추진 중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Porsche)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세 브랜드가 함께하는 …
국내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APR)의 김병훈 대표가 지난 9월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아마존 뷰티 인 서울' 행사에서 대담에 참여하고 있다. 노유림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APR)이 3일 국내 화장품 업체 중 최초로 시가총…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SK AI 서밋 2025' 키노트 세션에서 'AI Now & Next'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조차도 우리에게 더 이상 (메모리)…
3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14.37포인트(2.78%) 오른 4221.87,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4.13포인트(1.57%)상승한 914.55로 장을 마쳤다. 뉴스1 코스피가 개인 …
울산 온산산업단지 에쓰오일 '샤힌 프로젝트' 현장 전경. 에쓰오일 제공 정유업계가 올해 3분기(7~9월) 잇따라 흑자로 돌아섰다. 에쓰오일은 3일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조4154억 원, 2292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
피지컬AI 시대가 본격화되며 AI 엔진의 활용성이 빠르게 부각되고 있다. 특히 LAM(Large Action Model)과 VLA(Vision Language Action Model), 음성 및 자연어 모델, sLLM 등 자체 개발한 다양한 AI 모델을 보유한 페…
올해 김 수출액이 목표로 했던 10억 달러(약 1조4300억원)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3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김을 구매하고 있다. 뉴스1 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김 수출액은 …
사진 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카타르에서 1조원대 탄소 압축·이송설비 공사를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카타르 국영 에너지 기업 카타르에너지 LNG가 발주한 프로젝트로 삼성물산이 설계·조달·시공(EPC) 전 과정을 단독 수행한다. 공사비는 1조9100억…
현대차그룹은 '2025년 APEC 정상회의' 주간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K-테크 쇼케이스' 행사장에서 싱가포르 경제개발청(EDB)과 '수소 중심 저탄소 기술 개발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박재하 현대차그룹 글로벌수소비즈니스사업부 상무(왼쪽…
국세청이 최근 캄보디아 스캠 범죄 배후로 알려진 프린스그룹의 국내 거점을 대상으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자금 세탁처로 지목된 후이원그룹의 환전소도 조사한다. 임광현 국세청장이 3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에서 인사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