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대법원을 이틀째 맹폭했다. 박찬대 민주당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일 당 선대위 회의에서 “지극히 비상식적이고 불공정한 정치적 판결이자, 대법원에 의한 사법쿠데타이자 대선 개입”이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1일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비전형 노동자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이날 이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김성룡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일 이재…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대선 경선 레이스에서 탈락한 안철수 의원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주적"이라며 대통령 후보직 사퇴를 요구했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접경지역 방문 이틀째인 2일 강원 철원군 동송전통시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대법원의 유죄 취지 파기환송으로 더불어민주당 내 분위기가 뒤숭숭한 가운데, 이재명 …
2일 오후 광주 북구 국립5ㆍ18민주묘지를 찾은 한덕수 전 총리가 광주비상행동 등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에게 가로막히자 발길을 돌리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전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일 오후 광주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려 했으나 시위대에 막혀 …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2일 “대통령에 당선되면 개헌을 통해 2028년 총선과 대선을 함께 실시한 뒤 직(職)을 내려놓겠다”며 임기 단축 개헌을 화두로 대선 출마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노동절인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한 식당에서 열린 민생시리즈2 〈비전형 노동자 간담회〉를 마치고 스마트폰을 보고 있다. 김성룡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당선인의 형사 재판을 임기 중엔 중지하도록 하는 법안을 국회 법사위…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한덕수 후보가 2일 본격적으로 대선에 뛰어들면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시점도 주목받고 있다. 국민의힘 지도부 등 당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경선 후보가 2일 서울 강남구 수서역에서 GTX-A를 탑승한 뒤 청년서포터즈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최종 선출하는 3차 경선 투표 마지막 날인 2일 김문수·한동훈 후보가 당심·민심 끌어안기에 나섰다. 두 후보는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2일 전체회의에서 대통령 당선 시 진행 중인 형사재판을 정지하도록 하는 내용의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상정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상정에 반대했지만, 표결 결과 재석의원 14명 중 9명 찬성으로 개정안은 상정됐다.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