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복대학교, 경기도 국방전직지원 직업교육 교육협력기관 선정

본문

17472038724632.jpg

경복대학교 경기도 국방전직지원 직업교육 현장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는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함께 2025년 경기도 국방전직지원 직업교육 사업의 교육협력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전직을 고려하거나 전직 예정인 간부들을 대상으로 4차산업 신기술인 드론분야의 전문성과 실무성을 갖춘 민간 인력으로의 전환 또는 군 현장 실무 적용을 지원하는 경기도의 국방전직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경복대학교는 산업체 수요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직장병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복대학교는 이미 보건, IT, 드론,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업 교육과정을 운영해온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번 협력사업에서도 전문 교수진과 최신 교육설비를 활용한 실습 중심의 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력은 경기도 일자리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통해 운영되며, 교육생별 ‘개별훈련일지 기반 맞춤형 교육 운영’, 교육생의 관심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진로지도를 위한 ‘멘토링프로그램 실시’ 등 교육 수료자에 대한 사후관리 및 취업 연계까지 전방위적 지원이 이루어진다.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권승혁 학장은 “국방전직지원 직업교육 협력기관으로서 전직을 고려하거나, 예정 중인 간부들의 전문성과 실무성 향상을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전했다.

교육 모집기간은 2025년 5월 12일(월) ~ 2025년 5월 22일(목)까지이며, 교육대상은 경기북부 군인(현역, 전직 예정자)이다. 교육기간은 2025년 5월 31일(토) ~ 2025년 7월 31일(목)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87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