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강대, 글로벌 반도체 설계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본문

17477042277118.jpg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가 판교 제2테크노밸리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내에서 준비하고 있는 “서강-판교 디지털 혁신캠퍼스 (Sogang Digital Innovation Campus, SDIC)”에서는 현장 중심의 전문 기술인력 양성 계획의 일환으로 캠퍼스 내에 “서강 시스템반도체 설계교육센터 (Sogang SoC Design and Education Center, SSDEC)”를 설립하고, 19일부터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본 교육센터는 글로벌 기술 경쟁의 시대에 맞서 국내 팹리스 기업의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반도체 설계전문가를 육성, 공급하는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글로벌 EDA 회사인 Synopsys사와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등과 MOU를 맺고 최신의 설계방법론(methodology)와 EDA tool을 포함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선별하여 교육과정을 수립하였고, 이번에 성남시와 경기도의 시스템반도체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반도체설계전문가과정” 제1기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

본 교육과정은 국내 최고의 반도체 실무 기술 경력자들로 구성된 강사진에 의하여 최신 설계 툴 활용 Lab이 포함된 12주간의 반도체설계 기술 강좌와, 국내 최고의 멘토진에 의하여 운영되는 8주간의 전문화과제 실습프로젝트로 구성되어, 고급 현장 실무 능력과, 소통과 시너지 창출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급 설계전문가를 육성한다.

본 교육은 경기도 거주 대졸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시높시스사가 발행하는 글로벌 EDA 교육 수료증을 수여하고, 한국팹리스산업협회와의 협업을 통하여 국내 반도체 설계전문 팹리스기업으로의 취업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오는 7월초부터 시작되는 제1기 교육을 통하여 서강대학교가 지역 팹리스 기업들의 기술인력 수요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이후 재직자용 프로그램과 학위과정 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내 반도체 미래 산업을 리드하는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23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