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케이팝 데몬 헌터스' 글로벌 음원차트 1위 고공행진
-
5회 연결
본문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의 공연 모습. 사진 인터넷 캡처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들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가운데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미국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K팝 곡은 지금까지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Seven), 지민의 '후'(Who),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등 세 곡뿐이었다.
이번 작품의 다른 OST들도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골든'(Golden)은 2위, '하우잇츠 던'(How It's Done)은 8위, '소다 팝'(Soda Pop)은 10위를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으로부터 세상을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헌트릭스는 악령 세계에서 등장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혀간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사자 보이즈. 사진 인터넷 캡처
사자 보이즈의 노래로는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이, 헌트릭스의 노래로는 '골든'과 '하우잇츠 던'이 영화 속에서 소개됐다.
이번 OST 앨범 작업에는 빅뱅과 블랙핑크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8위를 기록했다. '유어 아이돌', '골든' 등 수록곡은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