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제1회 산업AI EXPO’ 코엑스 마곡서 9월 3일 개막
-
3회 연결
본문

산업 AI 전문 전시회 ‘제1회 산업AI EXPO(Industrial AI Expo 2025)’가 오는 9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서울 마곡 코엑스 컨벤션센터 1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제1회 산업AI EXPO’는 산업별 문제를 해결하는 버티컬 AI(Vertical AI)의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선보이며, 산업 현장에서의 AI 도입과 전환을 가속화하는 국내 최초의 산업 AI 전문 전시회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주도하는 범용 AI와 달리, 버티컬 AI는 아직 선도 그룹이 형성되지 않은 블루오션으로, 국내 기업의 시장 선점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생산성본부, 대한상공회의소 등 관련 기관 및 단체가 주관한다. 각 기관들은 산업계 AI 친화형 생태계를 조성 및 확산하고, HD현대를 비롯해 인터엑스, 원프레딕트, 인텔리빅스 등 산업 AI 주요 기업들이 핵심 기술 및 솔루션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협력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산업계 AI 도입·확산을 위한 기술, 정책, 비즈니스 협력을 아우르는 대표 플랫폼으로, ‘AI와 산업의 융합, 새로운 산업혁명을 이끌다’를 주제로 인공지능 대전환 시대에 우리 산업이 나아가야 할 이정표를 제시할 방침이다.
코엑스 마곡 컨벤션센터 4층 르웨스트 B홀과 C홀, 1층 세미나장에서는 AI 활용 기술 개발과 기술 사업화 우수사례, 비즈니스 모델 등을 중심으로 산업 AI의 비전과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컨퍼런스, 세미나, 포럼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산업AI 컨퍼런스 ▲산업AI 활용·확산 포럼 ▲산업AI 국제인증포럼 ▲AI-Tech 세미나를 통해 업종별 맞춤형 AI 확산 및 구현 전략을 주제로 실행 가능한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비즈니스에 접목 가능한 전략 및 로드맵이 공유될 예정이다.
더불어, 우수 스타트업을 홍보하고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벤처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도 운영된다. 산업 AI 분야 IR 피칭, VC 투자 및 상담, 밋업 프로그램이 3일간 진행되며,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AI 혁신 기업들을 산업계에 소개하고 발굴한다.
‘제1회 산업AI EXPO’ 개막식과 함께, 산업계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 활용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시상식도 진행된다. 산업 현장에서 DX·AI 기술 활용 및 확산을 촉진하여 국가 산업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총 25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전시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1회 산업AI EXPO(Industrial AI Expo 2025)’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참관객 사전 등록이 진행 중이다. 등록 기간 내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단체 참관 등록은 운영위원회를 통해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