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양군, 제3기 기업유치위원회 위촉식·간담회

본문

17527297141602.jpg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기업유치를 위한 민·관 협력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제3기 「청양군 기업유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윤여권 부군수를 비롯한 투자유치과장 등 위원 9명이 참석하여 신규위원 위촉과 관내 산업단지 진행상황 브리핑 후 청양 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전략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이번에 신규로 위촉된 위원은 ▲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학과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정률 교수 ▲초대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김진철 위원 ▲KOTRA 옴부즈만 수석전문위원 유영렬 위원으로 이들은 각각 방위산업, 외투기업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이 외에 제약·바이오 분야의 ▲前 한국의약품시험연구원장의 백완숙 위원, 산업단지 관리를 맡고 있는 ▲前 산업단지공단 본부장 정인화 대표 등 총 10명의 기업유치위원이 활동중이다.

이 날 부위원장으로 호선된 김진철 위원은 “서부내륙고속도로 개통으로 청양 일반산업단지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었고, 기회발전특구 지정 추진 및 각종 인센티브 정책으로 경쟁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라며 “청양군 기업유치위원의 부위원장으로써 청양 일반산업단지의 성공을 위해 위원분들과 함께 달리겠다” 고 굳은 의지를 다졌다.

또한 군 관계자는 “기업유치위원회를 중심으로 군의 강점을 살린 맞춤형 유치 전략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며 “청양군이 자립적 경제기반을 갖춘 자족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위원분들의 지혜와 역량을 적극적으로 모으겠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업 친화적 환경 조성과 정책 지원을 통해 도내 기업유치 선도 지자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41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