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탈모샴푸 후기 2만 2천 건 ‘대다모’서 확인 가능
-
3회 연결
본문

국내 탈모샴푸 시장은 연평균 8~10%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초기 탈모인구와 MZ 세대의 적극적인 시장 진입이 주요 요인이다. 탈모샴푸에 대한 관심도 증가에 따라 탈모샴푸 실사용자 후기들을 확인할 수 있는 ‘대다모’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대다모에는 3,100여 개의 탈모샴푸를 비롯한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이 등록돼 있어 자신의 두피, 탈모 상태와 고민별 기능성 제품들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대다모에 등록된 제품들의 누적 후기 수는 2만 2천여 건으로 제품 구매 전 제품의 효과 및 사용감, 두피 변화 등을 미리 비교,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실제 사용자 기반의 헤어케어 제품 랭킹 서비스인 ‘대다모픽’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와 평점을 집계해 매월 인기 있는 제품을 보여준다.
대다모픽은 탈모샴푸, 두피샴푸, 헤어토닉, 컨디셔너와 같은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의 리뷰와 만족도 평가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제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제품 선택의 가이드를 주고 있다. 특히 실제 제품을 사용한 이들의 작성하는 후기와 평가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현재 대다모픽 탈모샴푸 부문에서는 애경산업의 ‘블랙포레 프로즌 쿨&딥클린 탈모증상 완화 샴푸’가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LG생활건강의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와 ‘닥터그루트 클리니컬 릴리프 지루성 두피용 샴푸’가 각각 탈모샴푸 부문, 두피샴푸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두피샴푸 부문 1위는 현대약품의 ‘마이녹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로,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며 대다모픽에 선정됐다.
대다모 관계자는 “대다모픽은 실제 제품을 사용한 분들의 후기와 평점이라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헤어케어 제품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