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NIA, 초거대 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연결의 날’ 행사 8일 개최
-
4회 연결
본문

포스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공급기업과 수요기관의 상호 교류를 위한 ‘2025년 초거대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 연결의 날 행사를 8월 8일(금)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초거대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 수행 전 추진사업을 설명하고 공급기업과 수요기관의 연결을 지원해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초거대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은 민·관 협업을 통한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 실현의 일환으로 행정·공공기관 등 수요기관에게 초거대 인공지능 관련 컨설팅, PoC, 플랫폼 이용 환경 제공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 사업의 인공지능 서비스 이용 수요와 공급 연계 지원을 위해 초거대 인공지능 서비스·플랫폼을 보유한 공급기업 대상으로 사전 등록을 실시하였으며, 총 10개 기업이 공급기업으로서 향후 수요기관과 원활한 정보 교류를 지원하게 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사전 신청을 완료한 공급기업별 발표와 공급기업과 수요기관 간 상호 교류와 소통의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공급기업과 수요기관이 과제를 연결하여 동 사업에 지원 과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IA 황종성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초거대 인공지능을 행정·공공기관 등의 수요기관에게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공의 수요와 민간의 기술력이 융합된 초거대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