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운대, 고교생 대상 ‘슬기로운 청운人 생활’ 캠프
-
3회 연결
본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2025 청운여름캠프-슬기로운 청운人 생활’ 캠프를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동안 개최해 전공 및 진로 체험 등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프를 총괄한 구은자 교수(공연기획경영학과)는 고교생들이 평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인 공간디자인학과, 공연기획경영학과, 실용음악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연극예술학과 등이 참여할 수 있게 준비했으며, 전국의 고등학생 60여 명을 비롯해 대학관계자 및 재학생 50여 명도 함께 참석했다.
캠프는 전공 및 진로 체험뿐만 아니라 로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알리고 지역 청년 창업가와의 소통 시간을 마련해 지역적 맥락 속에서 자신만의 콘텐츠와 브랜드를 만든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19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 ‘띱 Deep’으로 활동하는 김규남 배우를 초청해 지방에서의 교육과 진로가 오히려 지역성과 정체성의 콘텐츠로 발전해 이만큼 성장했다고 자신있게 밝혔다.
이 밖에도 나빌레라 이정빈 대표, 초록코끼리 김만이 대표, 레이럴 김태우 대표, 집단지성 이채원 대표, 사대삼십육대구 박재범 대표, 유튜버 한입좌(황태정) 등 다양한 청년 창업가와의 시간을 가지는 등 K-콘텐츠 및 K-창업에 대해서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정윤 총장은 “뜨거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온 고등학생들에게 감사하며, 단순한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보고, 체험하며 전공과 진로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우리 청운대학교 출신인 다양한 지역 청년 창업가 및 크리에이터와의 만남을 통해, ‘나만의 길’을 설계하는 소중한 영감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늘의 경험이 여러분들의 내일을 바꾸는 힘이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청운대 RISE사업단은 유관기관인 충청남도홍성의료원, 홍성소방서 등과의 협업을 통해 빈틈없는 응급의료 시스템도 준비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