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학생 정보보안 입문 교육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 성료
-
2회 연결
본문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대전)에 참석한 교육생과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이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025.08.05.화/대전 서구 배재대학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입문 교육 과정인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를 7월 24일(목)부터 8월 12일(화)까지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인공지능 시대의 주역이 될 중학생 대상으로 개최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201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하였다. 또한, 2023년부터 수도권을 비롯하여 충청권‧경상권‧전라권에서 순회 개최함으로써 전국 청소년 대상 정보보호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240명 모집(각 회차 48명, 5회차)에 358명이 지원하여 평균 1.5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고, 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높은 2.6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다양한 실습과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버 보안의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대학생 멘토님들과 함께 활동에 참여하며 정보보안 분야에 관심이 더욱 커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유준상 원장은 “중학생들이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를 통해 정보보안에 흥미를 갖고, 나아가 화이트햇 스쿨,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에 참여하여 인공지능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보안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