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케데헌' 감독 매기강 유재석 만난다...27일 �…
-
4회 연결
본문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서울 서초동 아리랑국제방송에서 녹화되는 특별 프로그램 '케이팝 더 넥스트 챕터(K-Pop:The Next Chapter)'에 출연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메기 강 감독과 K팝 산업의 미래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매기 강 감독이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매기 강 감독은 오는 27일 방영되는 '유퀴즈'에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강 감독은 이날 케데헌 작업 비하인드 등을 나누는 것으로 알려졌다.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사냥하는 데몬 헌터스로 활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넷플릭스 영화인 케데헌은 지난 6월 2-일 공개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글로벌 시청 순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장면 중 하나. [넷플릭스 제공]
케데헌에 나온 OST들도 세계 음악 차트 1위를 휩쓸며 신드롬을 일으키는 중이다. 극 중에서 헌트릭스의 곡으로 나오는 '골든'(Golden)은 지난 11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위를 차지했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는 지난 1일과 15일 두 차례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테이크 다운'(Takedown) 등 곡들이 세계 음악 차트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5살 때 미국으로 건너간 매기 강 감독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캐나다 셰리던 칼리지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이후 드림웍스, 블루스카이, 워너브라더스, 일루미네이션에서 스토리 아티스트로 커리어를 쌓았다.
그는 20일 방송한 아리랑 국제방송의 특별 프로그램 ‘케이팝 더 넥스트 챕터’(K-Pop:The Next Chapter)에 이재명 대통령, 그룹 트와이스와 함께 출연해 K팝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 방송에서 그는 "우리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면 사람들이 궁금해한다"며 "한국 문화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자는 게 목표였고, 그것이 세계인들에게 통한 것 같다"고 자신의 철학을 밝힌 바 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