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속보] 트럼프 "韓, 교회 수색하고 美기지 정보수집…결코 용납 못해"

본문

17561387925199.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한국의 새 정부가 교회들에 대해 급습을 벌였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사실 관계를 확인해보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행정명령 서명식을 가진 뒤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에서 '한국에서 숙청 또는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는 게 무슨 뜻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심지어 군 기지까지 들어가 정보를 얻었다는데 이것들이 사실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사실인지 아닌지는 내가 확인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알다시피 곧 한국의 새 대통령이 이곳에 온다"며 "만나 뵙기를 고대하지만 그런 일에 대해서는 우리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와 확실히 입장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한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인가"라며 "숙청 또는 혁명같이 보인다"는 글을 게시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것을 수용할 수 없고 거기서 사업할 수 없다"며 "나는 새 대통령(이재명 대통령)을 오늘 백악관에서 만난다"며 "이 문제에 관심을 가져 줘 감사하다"고 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39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