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클로즈 유어 아이즈·조나단·서장훈…JTBC 예능 출연진 나눔 릴레이 동참[위아자 2025]
-
7회 연결
본문
JTBC 예능 프로그램 출연진이 ‘위아자 나눔위크 2025’에 아끼던 소장품을 기증하며 나눔 행렬에 동참한다.
JTBC 예능프로그램 ‘프로젝트 7’을 통해 데뷔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보이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이하 클유아)가 촬영 당시 착용했던 의상 세트를 기증하며 나눔을 이어간다. ‘프로젝트 7’은 아이돌 서바이벌 오디션 사상 최다 인원의 연습생이 참가한 가운데 최종 7인을 선발해 화제가 됐다.

보이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가 촬영 의상 세트를 기증했다. [사진 JTBC·위스타트]
클유아는 “데뷔의 출발점이 된 ‘프로젝트 7’ 시그널 송 촬영 당시 실제 착용했던 의상”이라며 “‘설렘과 긴장 속에서 함께했던 소중한 순간’을 담은 의미 있는 기증품을 통해 공식 팬덤인 CLOSER(클로저)와 그 초심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블리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출연진 조나단과 한보름도 작년에 이어 위아자에 기부했다.

방송인 조나단(왼쪽)과 배우 한보름이 각각 친필 사인 축구 유니폼과 가방을 기증했다. [사진 JTBC·위스타트]
때로는 진행자로, 때로는 패널로 출연해 유쾌한 웃음을 주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조나단은 평소 축구를 좋아하는 만큼 “유니폼을 굉장히 많이 사고 소중히 생각한다”며 특별한 날 입으려고 보관하던 축구 유니폼을 기증했다. 그는 “약소한 선물보다는 나누고자 하는 마음을 더 높게 봐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한보름은 “위아자에 애장품인 가방을 기증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이 작은 나눔이 좋은 영향력으로 이어져, 누군가에게 또 다른 소중한 물건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보름과 조나단은 지난 10월 8일 방송에서 직접 교통안전체험 교육센터를 방문해 급정거 실험을 몸소 체험하며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기도 했다.
올해는 ‘한블리’에 함께 출연 중인 그룹 쥬얼리 출신 배우 예원과 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수빈도 소장품을 보내왔다.

배우 예원(왼쪽)은 도자기 세트를, 그룹 우주소녀 멤버 수빈은 포켓백과 청바지를 기증했다. [사진 JTBC·위스타트]
다양한 포맷의 예능에서 호탕한 웃음과 돋보이는 센스로 활약 중인 예원은 3종 도자기 세트를 위아자에 전하며 “누군가의 일상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근 뮤지컬에서 러블리한 매력을 뽐낸 바 있는 우주소녀 수빈은 “좋은 분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며 화이트 포켓 백과 청바지를 기증했다.
JTBC 부부 관찰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에서는 방송인 서장훈을 비롯해 프로그램에서 각각 남편 가사조사관과 아내 가사조사관 역할을 맡은 배우 진태현과 박하선도 선뜻 애장품을 기부하며 함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방송인 서장훈이 커스텀 제작 컵을 기증했다. [사진 JTBC·위스타트]
2016년부터 무려 10년째 꾸준히 위아자나눔위크에 애장품을 기증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서장훈은 커스텀 제작 컵을 기증했다. “냉수를 부으면 제 얼굴이 나타나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스페셜한 컵”이라며 나눔에서도 예능에서 보여주던 특유의 유쾌함을 전파했다.

배우 진태현(왼쪽)이 모자와 스포츠 선글라스를, 배우 박하선이 패딩 조끼 가디건을 기증했다. [사진 JTBC·위스타트]
베테랑 연기자이자 모태 사랑꾼 진태현은 가장 좋아하는 모자를 기증하며 “많은 분과 의미 있는 나눔을 함께 하고 싶어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투머치토커 박찬호 형님께서 선물해주셨다”고 덧붙인 스포츠 선글라스도 함께 보내왔다. 그는 “이 애장품이 누군가에게는 응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한다”라고도 전했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만큼이나 다양한 분야의 예능에서 활약 중인 배우 박하선은 애장품으로 패딩 조끼 카디건을 기증했다. 박하선은 “날씨가 곧 추워질 것 같아 여러분에게 필요할 것 같은 옷을 골랐다”며 “이 나눔이 따뜻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출연진들의 다양한 기부 물품은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증품 판매 일정은 기사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위아자 홈페이지 ‘기증품 아카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21회를 맞은 ‘위아자 나눔위크’는 자원 순환 캠페인으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위스타트·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 위아자나눔상점(온라인 래플) :
10월 20일(월)~26일(일) 위스타트 홈페이지
▶ 위아자나눔상점×서울옥션(온라인 경매) :
10월 17일(금)~23일(목) 서울옥션 홈페이지
▶ 위아자에코빌리지(친환경 팝업행사) :
10월 24일(금)~26일(일), 스페이스비연남(서울 마포구 동교로 30길 21)
▶ 위아자나눔상점(스페이스비연남)
- 재사용품 판매: 10월 24일(금)~26일(일)
- 명사기증품 현장 특별판매: 10월 26일(일)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