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준표 "범죄도시 보고도 무대책…캄보디아 사태 정치권 책임"

본문

bt78646dc303fdf4b4c7e17e104a86c035.jpg

홍준표 전 대구시장. 뉴스1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18일 "최근 캄보디아 사태를 만든 것은 전적으로 기성 정치권의 책임"이라고 비판했다.

홍 전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미 마동석의 '범죄도시'나 최민식의 '카지노' 드라마에서 이런 범죄단지가 필리핀, 베트남 등지에서 자행되고 있다고 나왔는데도 아무런 대책을 세우지 않았던 우리 정치권은 그동안 무얼 했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홍 전 시장은 "어느 정치권의 책임이 아니라 진영을 나누어 싸움에만 골몰한 기성 정치권의 공동 책임"이라며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세상이 아니라 찰나의 요행수나 바라는 세상을 만든 것이 우리 청년들을 캄보디아 범죄 단지로 가게 만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라도 서로에게 책임 전가를 하지 말고 건전한 청년문화를 만드는데 정치권은 힘을 모아야 한다"며 "그들을 비난하고 캄보디아를 비난하기 앞서서 왜 그들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갔는지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캄보디아에서 범죄에 가담했다가 이민 당국에 구금된 한국인 64명은 이날 오전 수갑을 찬 채 한국 땅을 밟았다.

캄보디아 범죄단지에 감금됐던 피해자이면서도 한국인 대상 피싱 등 범죄를 저지른 가해자인 이들은 입국과 동시에 전국 경찰관서로 분산 호송됐다. 이들에 대한 수사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78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