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나눔연맹, 상주노인회와 ‘어르신 야외 크루즈 관광’
-
9회 연결
본문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회원수 525,000명)은 지난 10월 16일, 상주노인회 어르신들을 모시고 전남 여수에서 ‘어르신 야외 크루즈 관광’ 행사를 실시해 성황리에 마쳤다.
본 행사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유람선 관광과 맛있는 중식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이날 400여 명의 상주노인회 어르신들은 상주에서 출발해 여수의 한 식당에서 식사를 즐긴 뒤, 오션크루즈 유람선에 탑승해 △오동도 △하멜등대 △거북선대교 △장군도 △돌산대교를 잇는 바다 여행을 만끽했다. 선상에서는 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 말미에는 선물 증정과 단체사진 촬영으로 훈훈하게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여한 상주시 노인회 회장 윤문하 어르신은“이렇게 많은 사람들과 함께 바다 여행을 하게 될 줄 몰랐다”며 “평생 기억에 남을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 측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 생활을 누리며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2년도에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은 정부의 지원 없이 26개의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무료 효도관광, 해외 빈민촌 생필품 지원사업 등 국내외 소외계층과 불우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