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이 미래다] 경복대 전 학과, 초등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 제공 '교육 나눔&…
-
16회 연결
본문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 성료

경복대가 지난 9월 20일과 27일 남양주캠퍼스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은 늘봄학교 간호학과 실습 현장 모습. [사진 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지난 9월 20일과 27일 양일간 남양주캠퍼스에서 ‘2025년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늘봄학교 정책에 발맞춰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지역 맞춤형 교육 협력 모델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복대 학생성공처 취·창업지원팀이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구리·남양주 지역 초등학교 1~6학년 600여 명이 참여했다. 경복대는 전 학과가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각 학과의 전문성과 교육 자산을 적극적으로 활용, 실무 중심의 진로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학부 단위로 세분화된 전공 체험 프로그램은 학과별 실습실과 전문 기자재를 활용해 실제 대학 수업 환경 속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간호, 치위생, 보건, 디자인,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학부 ▶치위생학부 ▶의료보건학부 ▶첨단융합학부 ▶서비스플랫폼학부 ▶공공인재학부 ▶예술디자인학부 등 7개 학부를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전공별로 구성된 20여 개의 체험 부스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실제 직업 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과정을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경복대 관계자는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꿈을 구체화하는 뜻깊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 가능한 교육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경복대는 이번 행사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과 진로교육에 대한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시 한번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경복대의 실질적 교육 환경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 지역사회 내 대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대와 신뢰 구축에도 기여했다.
경복대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실습형 교육 인프라를 갖춘 대학으로, 지난 6년 연속(2017~2022)에 이어 2024년 대학정보공시에서도 졸업생 2000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80.6%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또한 2023년 5월 이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XR 시뮬레이션 콘텐츠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신설했으며, 경기도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최종 선정돼 2025년부터 5년간 약 100억원의 지원을 받아 지역 혁신과 성장의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복대는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2025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을 진행한다.



댓글목록 0